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Canvas(4)_텍스트 그리기
    Canvas 2022. 10. 13. 11:20

    해당 게시글은 2022.03.10에 깃허브로 작성되었습니다.

     


     

    캔버스 렌더링 컨텍스트는 텍스트를 렌더링하는 두가지 방법을 제공한다.

     

    1. 텍스트 그리기

    (1) fillText(text, x, y, [maxWidth])

    주어진 (x, y) 위치에 주어진 텍스트를 채운다. 최대 폭(width)은 옵션 값이다.

    function draw() {
      var ctx = document.getElementById('canvas').getContext('2d');
      ctx.font = '48px serif';
      ctx.fillText('Hello world', 10, 50);
    }

     

    (2) strokeText(text, x, y, [ maxWidth])

    주어진 (x, y) 위치에 주어진 텍스트를 칠(stroke)한다. 마찬가지로 최대 폭(width)은 옵션 값이다.

    function draw() {
      var ctx = document.getElementById('canvas').getContext('2d');
      ctx.font = '48px serif';
      ctx.strokeText('Hello world', 10, 50);
    }

     


     

    2. 텍스트 스타일 적용하기

    (1) font = value

    텍스트를 그릴 때 사용되는 현재 텍스트 스타일.

    CSS font 프로퍼티와 동일한 구문을 사용한다. 기본값으로 sans-serif의 10px이 설정되어 있다.

     

    (2) textAlign = value

    텍스트 정렬 설정. 기본값은 start이다.

    사용가능한 값
     start, end, left, right, center

     

    (3) textBaseline = value

    베이스라인 정렬 설정. 기본값은 alphabetic이다.

    사용가능한 값
     top, hanging, middle, alphabetic, ideographic, bottom

     

    (4) direction = value

    글자 방향. 기본값은 inherit이다.

    사용가능한 값
     ltr, rtl, inherit

     


     

     

    이렇게 비교적 쉬웠던 텍스트에 대해 배워봤다.

    다음에는 이미지 사용 방법에 대해 배워보자.

    'Canva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Canvas(6)_변형  (0) 2022.10.13
    Canvas(5)_이미지 사용하기  (1) 2022.10.13
    Canvas(3)_스타일과 색 적용  (0) 2022.10.13
    Canvas(2)_도형 그리기  (0) 2022.10.13
    Canvas(1)_Canvas에 대하여  (0) 2022.10.12
Designed by Tistory.